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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0 The new Mercedes-Benz E-Class /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 BMW 5 series

by 구루우룽 2020. 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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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루우룽입니다.

2020년 10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10월 중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E-Class)’를 공식 출시할 거라고 합니다.

 

가장 판매가 좋고 보편적으로 인기가 많은 벤츠의 e 클래스의 신형과 같은 시기에 페이스리프트 된 BMW의 5 시리즈가 출시되어 시장에서의 격렬한 경쟁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먼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E-Class)를 살펴보겠습니다.

2016년 출시된 10세대 벤츠 E-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2020년 3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벤츠의 E클래스는 1947년 출시 이후 세계적으로 1400만 대 이상 판매를 올리면서 베스트 셀링카 이면서 벤츠의 핵심 모델입니다.

한국시장에서의 안착도 이끈 모델입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E-Class)는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수준을 넘어선 디자인 변화가 눈에 띕니다.

더욱 스포티해진 외관과 실내의 다양한 편의장비, 신형 파워트레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등으로 무장했습니다. 

 

 

더 뉴 E-클래스의 전면부는 보닛 위의 파워 돔과 새로운 디자인의 풀-LED 헤드램프로 더욱 역동적인 인상입니다.

후면은 새로운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장착하여 트렁크 라인까지 이어져 새로운 느낌을 풍겨줍니다.

인테리어는 고품질 소재 및 기술 혁신으로 감각적입니다. 

핵심은 증강 현실(AR) 내비게이션과 링궈트로닉(LINGUATRONIC) 보이스 컨트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MBUX 시스템, 동작인식으로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작동을 지원하는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도 적용됐다

등 다양한 편의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의 정전식 지능형 스티어링 휠, 전 라인업에 적용된 두 개의 12.3인치로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차세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적용, 경로에 따라 속도 조절이 가능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부터 차선 유지를 돕는 ‘액티브 테일 백 어시스트‘와 ’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교차로 사각지대 감지 기능을 갖춘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정차 시 후방에서 다가오는 보행자와 자전거, 바이크를 경고해주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폿 어시스트‘, ‘액티브 스탑 앤 고 어시스트’ 등이 탑재된다.

뉴 E클래스 파워트레인도 MHEV 기술이 대폭 적용됐다. 특히 E300에 탑재되는 2.0L 4기 통 가솔린 엔진(M254)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갖춰 최고출력 272마력을 제공한다. 또 AMG E53 4 MATIC+에는 EQ부스트가 탑재된 3.0L 가솔린 엔진과 9단 TCT 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3.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6,450만 원부터(더 뉴 E250 아방가르드). 디젤인 더 뉴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7,550만 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8,390만 원이며 더 뉴 메르세데스-AMG E53 4 MATIC+는 1억 1,940만 원으로 책정됐다.

 

 

BMW 5 시리즈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5 시리즈 역시 BMW의 한국시장 안착을 이끈 모델입니다. 5 시리즈는 BMW코리아가 설립된 1995년부터 지금까지 20만대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뉴 5시리즈는 내외관은 물론 전기화를 통한 효율 향상,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조작 계통, 연결성 등 최첨단 기술을 보완, 개선해 보다 진보적이고 완벽에 가까운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뉴 5 시리즈에 탑재된 모든 4기통 및 6기통 엔진에는 독보적인 연료 효율성과 역동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다. BMW MHEV 기술은 지난 2019년 가을 BMW 520d와 BMW 520d xDrive 모델을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연료 소모량 최소화, 승차감 개선 등의 성능 향상을 거쳐 이번 뉴 5시리즈에 탑재되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강화되었습니다. 특히 BMW 뉴 545e xDrive 세단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선택폭을 확대하는 모델입니다. 109마력 전기모터와 286마력 직렬 6기 통 엔진을 조합해 최고 394마력의 총출력이며, 순수 전기모드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7㎞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

전면부에서는 새로워진 범퍼의 형상과 함께 라이트의 눈매가 가다듬어졌습니다. 5 시리즈 최초로 상위 라인업에서 레이저 라이트가 적용됨으로 새로워진 형태의 블루 라인이 매우 이색적입니다. 방향지시등의 점등 또한 색다르게 켜지는 모습도 아름답죠.

후면부의 리어 라이트의 형상에서는 3D 형태로 입체감을 돋보임과 동시에 테두리 부분에 블랙 베젤을 넣음으로써 차량이 보다 무게 있어 보이고, 많은 자동차 동호회에서도 5 시리즈의 디자인에 대한 찬사가 많습니다.

5시리즈 모든 라인업이 MHE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 베스트셀링 카인 520d 차량이 523d로 네이밍이 올라가면서 향상된 출력과 연비가 함께하게 되는데 말 그대로 디젤엔진을 기반으로 하기에 안 그래도 연비 좋은 차량이 하이브리드 시스템까지 올라가면서 더욱더 연비가 향상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인증받은 연비도 보면 기존 520d 대비 무려 연비가 20%나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 및 제원

BMW 520i. (1998cc / 184hp / 10.9km/L / 6260-6550만 원)

BMW 520d. (1995cc / 190hp / 14.0km/L / 6730~7130만 원)

BMW 520d xdrive.(1995cc / 190hp / 13.9km/L / 7080~7480만 원)

BMW 530i. (1998cc / 252hp / 11.2km/L / 7090~7660만 원)                          

BMW 530i xdrive. (1998cc / 252hp / 10.4km/L / 7450~8020만 원)

BMW 540i xdrive. (2998cc / 340hp / 10.2km/L / 9610~9990만 원)

BMW 530e

(1998cc + 109마력 전기모터 / 252hp+엑스트라 부스트(40hp) = 시스템 마력 292hp) / 16.7km/L / 7700만 원)

BMW 545e. (11월 출시예정 유럽 출시가격 68,235유로- 한화 9334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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