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MW i7

by 구루우룽 2020. 11.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카쟁이 구루우룽입니다.

오늘은 BMW의 순수전기차 시리즈인 i의 7시리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BMW i7 순수 전기세단, 현행 7시리즈와는 다른 전면부

미국 자동차 미디어 모터원이 BMW i7 순수 전기세단 스파이샷과 함께 성능 관련 소식을 전달했다. 새로 출시될 7시리즈의 외관과 유사할 것으로 기대되는 BMW i7 테스트 차량을 현행 7시리즈와 비교해 보면 먼저 아치형이 아닌 수평에 가까운  상단 라인의 키드니 그릴이 현행 7시리즈보다 내려와 있어서 전조등 상단 라인과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키드니 그릴 안쪽 세로바의 간격은 현행 7시리즈와는 다르다. 임시로 부착한 전조등 아래 양 옆으로 가느다란 수직형 에어벤트를 볼 수 있으나 위장필름에 여러 개의 작은 구멍을 뚫어놓은 하단 공기 흡기구의 디자인은 사진 상으로 확인이 어려웠다.

 

 

i7 측면, 현행 7시리즈와는 다른 도어 핸들 및 휠 디자인

BMW i7 테스트 차량의 측면에는 ‘전기 테스트 차량(Electric Test Vehicle)’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전기차일 확률이 매우 높으며, 앞쪽 펜더 윗쪽으로 충전구 커버가 위치해 있고 각 필러의 윈도우 트림 형태는 현행 7시리즈와 유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i7 도어 핸들은 현행 7시리즈의 돌출형이 아닌 매립식 도어 핸들이 적용되었고, 휠 디자인은 현행 7시리즈보다 단순해진 트윈 5스포크 휠이 장착되었다.

 

i7 후면부 디자인, 현행 7시리즈와 얼마나 달라지나?

후면부에는 임시로 달아놓은 후미등을 볼 수 있어 실제로 양산시의 후미등은 추측하기 어렵지만 그 외에 현행 7시리즈와는 다른 트렁크 리드 라인이 적용되었고 번호판의 위치도 트렁크 리드가 아닌 범퍼 중앙에 위치해 있는 것은 확인이 가능하다. 전기차 특성상 배기팁이 없는 대신 하단 범퍼 양쪽으로 음각된 부분이 있으나 현재는 아직 어떤 디자인이 숨겨있을지 확인하기 어려운 상태이다.

 

BMW i7 순수 전기세단, 파워트레인 및 사양은?

소식에 따르면 BMW i7 순수전기 세단에는 100kW 배터리와 2대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4개의 바퀴에 모두 동력을 전달하는 사륜구동 방식이 적용될 것이며 최대 536마력(399kW)의 힘으로 1회 충전 시 482km(300마일) 이상을 주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BMW i7에는 6.6L 12기통 엔진보다 높은 출력의 전기모터가 650마력(484kW)의 힘을 낼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고사양 상위트림일 가능성이 있으며 벤츠 EQS의 상위트림과 대결을 펼치게 될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벤츠도 EQS 모델의 AMG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 있으며 해당 모델 역시 650마력의 출력을 낼 것으로 보인다.

 

벤츠 EQS와 직접 경쟁을 펼칠 BMW i7, 예상 공개일은?

BMW i7에는 벤츠 EQS와 유사한 여러가지 안전 사양과 반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직접적인 경쟁모델인 벤츠 EQS가 빠르면 내년 하반기 혹은 2022년 상반기에 공개되는데 비해, BMW i7은 2022년 하반기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어 벤츠 EQS에 선점 기회를 뺏기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건 예상 스케줄인만큼 공개일이 벤츠보다 앞당겨질 가능성도 있다. 추가적인 BMW i7 순수 전기세단 관련 소식이 전해지는 대로 모터팩트에서 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쉐 타르가  (0) 2020.12.15
현대자동차 전기차 플랫폼 E-GMP  (0) 2020.12.02
붕붕이 엔진오일  (0) 2020.11.27
아이오닉5 예상 및 스파이샷  (0) 2020.11.26
기아K8 / 2021 K7  (0) 2020.11.25

댓글